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성장기

강점혁명, 갤럼 강점테스트 후기 (진로 고민 중이라면 강추)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
궁금한 적 없으신가요?
1시간과 27,000원 투자해서
나의 강점 5개를 알 수 있다면 해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로 독립을 준비하고있는 노마드우니입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회사 밖에서 독립해서 일하고싶어서
'인디워커'라는 책을 읽었고

그 책에서 추천하는

강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나의 강점을 먼저 알고
강점을 개발해서 독립에 도움이 되면 좋겠죠?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책을 구매하면 

안에 강점테스트를 할 수 있는 코드가 있어서
갤럽 홈페이지에서 강점테스트를 할 수 있어요.

 

굳이 책을 사지 않더라도 

검사만 할 수 있는데

가격은 비슷해요 :) 

 

강점혁명

강점테스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저의 성향과 너무나도 비슷하게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총 34개의 강점 테마 중 상위 5개를 알려줍니다!

저의 강점혁명 테스트 결과

상위 5개 테마는

집중
행동
존재감
개별화
배움


이렇게 나왔습니다!

결과 리포트를 볼 수 있는데요!
이건 책에도 있는 내용이에요 :)

사실 저 5개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책을 구매하고 테스트를 하는거죠?!

 

저는 이렇게 리포트를 읽으면서
특히 저와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형광펜을 그으면서
관련된 저의 행동이나 생각들을 적어보았어요

그리고 책과 홈페이지 추가 설명을 보면서
해당 강점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나와있답니다!

 



집중 테마 권장사항
목표를 설정할 때는 일정과 측정법을 추가하자.

 

집중 테마의 소유자는 다른 사람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울 때 자신의 진가를 가장 잘 발휘한다

 

회의가 끝나면 결정된 사항을 요약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을 취할 시기를 결정하자.

-> 내가 회의록 작성을 잘 하는 이유인가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보다 덜 효율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하더라도 그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떄로는 멀리 돌아가면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기쁨을 얻기도 한다.

 

업무 외 영역에서도 목표를 세울 것! (삶의 균형 맞추기)

 

전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행동할 것 (한 쪽에 너무 집중해서 치우치지 않도록)

 

당신의 사명과 일치하지 않은 프로젝트나 작업은 거부하자. (나에게 중요한 일에 집중)

 

시간을 내어 열망하는 것을 문서로 작성한 다음 자주 들여다보자.

 

* 너무 공감한 부분 * 

집중 테마가 강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감정보다 일을 끝내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함.

이들이 다른 사람의 감정에 항상 민감하게 반응하리라 기대하지 말아라 ㅋㅋㅋㅋ 


행동 테마 권장사항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그 결정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일을 찾을 것.

 

행동 테마는 이론적인 논의보다는 실제 경험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움. 배운 지식과 재능 기술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업무가 좋음

 

조직의 의사결정권자와 분기에 한 번씩 밥을 먹으며 나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라, 그리고 내가 행동할 수 있는 지원을 얻어내라!

(요거 꿀팁인듯)

나의 영향력을 발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과 장소와 사람을 자세히 살필 것.

 

 통찰력이나 계시가 발생하면 적절한 시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기록하기

문득, 아! 이거 해야겠다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은 잘 기록해둘 것! 





배움 테마 권장사항
학습을 통해 계속 발전하기

 

사실 배움테마가 상위테마가 아니더라도

이제 평생교육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렸어요.

 

저는 배우는 걸 즐기는 사람이니까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매일 새로운 공부를 병행하고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입니다! 


배우는 방법을 구체화하기

나는 어떻게 배울 떄 가장 효과적일까?를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방법을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글로 읽는 것보다는 영상이나 강의를 들으면서 배울 때 더 효과적인 사람이에요

그리고 혼자 하는 것보다는 함께 할 때 더 시너지가 나는 것 같고요! 


매년 적어도 하나의 새로운 학업 또는 성인 학습 과정에 등록하도록 스스로를 훈련하기

올 해는 온라인 마케팅 / 디자인 공부를 지속하자

학습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방법을 찾기

지식이나 기술의 몸에 뚜렷한 학습 수준이나 단계가 있다면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의 진행을 축하하기

그러한 수준이 존재하지 않으면 직접 만들 것

예를 들어, 한 주제에 대해 다섯 권의 책을 읽는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 배운 것은 블로그에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학습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익숙하지 않은 정보에도 위협을 느끼지 않는다. 

새로운 상황에 도전하고 새로운 역량이나 언어를 빠르게 익히는 대가로 보수를 받는 

컨설팅 같은 업무에서 빛을 발할 것이다.

(상사에게 나는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피드백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나의 이런 강점 때문이었구나 싶다.)

 

직장에서 학습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활용하기

 


 

개별화 테마 권장사항

상담, 감독, 교육, 사회 기사 작성, 판매같이 테마를 활용하고 진가를 인정받을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자. 

 



존재감 권장사항

스스로 업무와 활동을 결정할 수 있는 직업 또는 업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존감 테마는 독립성을 즐기는 편! 

-> 완전 공감! 지금 하고 있는 업무도 내가 결정하고 추진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편 / 반면 나에게 결정권이 없고 시켜서 하는 일을 할 땐 동기부여가 되지 않음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 또는 동료와 당신의 꿈과 목표를 공유하자. 그들의 기대 덕분에 당신은 더 노력할 수 있다.

 

성과에 집중하자. 가시적인 목표를 달성하라. 

 

존재감 테마의 소유자는 성과가 눈에 보이는 것일 때 최고의 성과를 낸다. 무대 중앙에 설 기회를 찾자.

후방을 지원하는 역할은 피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 팀이나 프로젝트를 이끌 때 최고의 기량을 펼친다. 책임지는 역할을 맡겠다고 나서자

 

자신이 바라는 목표, 성과, 능력 등을 목록으로 만들어 매일 볼 수 있는 곳에 붙여놓자. 이 목록을 보면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여기까지 강점혁명 테스트 결과를 공유해보았는데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취준생, 대학생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강점혁명 테스트 꼭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